(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NH농협리츠운용은 오는 10월 말 유가증권시장 매매거래 개시를 목표로 업계 최초로 부동산 재간접형 공모·상장 리츠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와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리츠 공모·상장 활성화 방안'의 상장 규정 정비 내용 중 부동산투자회사에 대한 간주부동산 한도 폐지 후 출시되는 첫 번째 상품이다.

부동산 재간접 펀드는 이미 많은 상품이 출시·판매됐지만, 펀드 특성상 중도 환매가 어려운 폐쇄형 구조를 가지고 있어 환금성이 약한 반면 상장리츠의 경우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가능한 개방형 구조이기 때문에 일반 개인투자자의 투자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

이종은 농협리츠운용 투자운용본부장은 "새롭게 선보일 재간접 리츠 상품은 국내외 핵심 업무권역의 랜드마크 성격을 지닌 프라임급 오피스를 투자대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1차 편입 자산은 도심권의 서울스퀘어, 강남권의 삼성물산 서초사옥과 N타워, 잠실권의 삼성SDS타워 수익증권으로 상장 규모는 1천180억원 수준이 될 전망이다. 해당 수익증권은 이미 시장에서 기관과 개인투자자들에게 대부분 판매가 완료된 상황이다.

농협금융지주 관계자는 "농협리츠운용의 공모·상장 리츠는 농협금융이 보유한 우량 부동산 자산을 기초자산으로 개인 고객이 소액으로 분산 투자를 할 수 있는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