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 주요경영진이 미국에서 글로벌 핵심인재 확보와 산업 네트워크 구축에 나섰다.

SK는 15일(현지시간) 미국 동부 뉴저지주와 서부 캘리포니아주에서 각각 2019 SK 글로벌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는 이 포럼은 에너지·화학과 ICT, 반도체, 바이오 등 핵심 성장동력 분야에서 미국 현지의 핵심인재들을 초청해 성장전략을 토론하고 최신기술 및 글로벌 시장 동향 등을 논의하는 자리다.

또 신산업과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글로벌 핵심인재를 발굴해 채용한다.

이번 포럼에는 미국 현지 전문가 300여명이 참석했고, SK에서는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과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등 경영진 및 관계사 임원 50여명 등이 자리했다.

동부포럼은 뉴저지주 저지시티와 웨스틴 저지시티 호텔에서 김준 사장 주관으로 열렸다.

참석자들은 SK이노베이션의 차세대 배터리와 고성능 자동차 소재, 이산화탄소 저감기술, SK주식회사의 글로벌 투자, SK바이오팜의 신약개발 등 8개 세션에서 토론을 벌였다.

서부포럼은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이석희 사장 주관으로 개최됐다.

반도체와 인공지능, 클라우드, 데이터 분야의 11개 세션에서 패널토론 및 분과토론이 진행됐다.

SK 수펙스추구협의회 HR지원팀장을 맡은 조돈현 부사장은 "글로벌 핵심인재 확보와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정보공유 및 협업 강화는 SK그룹이 추구하는 딥 체인지를 위한 필수 요건"이라며 "이를 위한 플랫폼으로 SK 글로벌포럼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