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 美상무장관 "트럼프, 대중 추가 관세도 행복"
윌버 로스 미국 상무장관은 중국과 무역협상이 타결되지 않아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상황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매우 행복해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스 장관은 17일 CNBC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결국 합의를 하겠지만, 그렇지 못하더라도 트럼프 대통령은 이미 발표한 관세 절차를 지속하고, 임시로 보류했던 새로운 관세를 부과하는 데 대해 완벽하게 행복해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4698

-"연준의 '보험성' 금리 인하 후 주가 올라"
잠재적인 경기 둔화 위험을 헤지하기 위한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하 후 S&P500지수가 큰 폭 올랐다는 분석이 나왔다.
17일 CNBC에 따르면 바클레이즈는 "역사적으로 보면 연준의 금리 인하는 주식시장에 매우 다양한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4715

-전문가들 "이탈리아, '미니 보트(mini-BOT)' 추진은 재앙"
이탈리아 정치권에서 소액 채권의 발행 필요성이 다시 제기되는 가운데, 해당 정책이 실제로 시행되면 재앙이 될 것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17일 CNBC에 따르면 이탈리아 정부는 이른바 '미니 보트(mini-BOT)' 발행을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탈리아 연립정부의 한 축인 극우 정당 '동맹'은 미니 보트 발행이 국가채무 문제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고 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4714

-中, 미 국채 보유량 4월에도 감소…2년래 최저
중국의 미국 국채 보유량이 4월에도 감소하며 약 2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미국 재무부가 공개한 해외 주요국의 미 국채 보유량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미 국채 보유량은 1조1천130억 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3월의 1조1천205억 달러보다 줄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4721

-배런스 "연준, FOMC서 투자자들 실망하게 할 것"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이번 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증시 투자자들에게 큰 실망감을 줄 수 있다고 17일 배런스지가 보도했다.
현재 시장에서 많은 전문가는 7월 금리 인하를 기대하며, 일부에서는 6월 회의에서도 금리 인하가 단행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4716

-골드만삭스 "기술주 고평가돼 있어"
골드만삭스는 현재 미 증시에서 기술주가 고평가돼 있다고 지적했다.
17일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의 데이비드 코스틴 수석 미 전략가는 "당국의 기술주 규제 위험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기업 펀더멘털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뜻"이라며 "또, 역사적 평균보다 성장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이 크게 올라온 상태"라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4711

-뉴욕 연은 소비자 설문조사, 구직자 자신감 6년 내 최고
뉴욕 연방준비은행(연은)이 진행한 소비자 기대 설문조사에서 미국 근로자들의 구직 자신감이 6년 내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CNBC가 보도했다.
5월 뉴욕 연은 소비자 기대 설문조사에 따르면 근로자들 사이에서 만약 현재 직장을 잃어버리게 될 경우 새로운 직장을 찾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61.5%를 기록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4719

-루비니 "전세계 시장 충격 다음 금융위기 촉발"
월가의 대표적 비관론자인 '닥터 둠' 누리엘 루비니 뉴욕대 교수는 "전 세계가 더 큰 문제를 안고 있다"고 경고했다.
17일 마켓워치에 따르면 루비니 교수는 "중앙은행이 재빨리 대응한다 하더라도 심각한 충격이 글로벌 침체를 불러올 수 있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4703

-中당국, "소형은행과 거래 끊지 말라"…대형 금융사에 경고
중국 금융당국이 대형 증권사 및 자산운용사 등을 소환해 소형은행이나 금융기관과 거래를 중단하지 말라고 경고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7일 보도했다.
중국 인민은행과 증권감독관리위원회(증감위) 등은 지난 일요일 대형 증권사와 자산운용사 등을 비공개로 소집해 최근의 금융시장 크레딧 리스크 확산 방지를 위한 회의를 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4702

-트럼프 보란듯 방북카드 꺼낸 시진핑에 '목표는 FFVD' 받아친 美(종합)
18일 재선도전 선언 후 G20 미중담판으로 재선가도 동력 삼으려던 구상 변수
北지렛대 확보 노리는 시진핑 예의주시…북미교착 돌파구 가능성도 주목할듯
https://www.yna.co.kr/view/AKR20190617167951071?section=news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