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SC제일은행이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에 따라 오는 2022년까지 여성 임원 비율을 25%까지 늘린다.

SC제일은행은 18일 여가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C제일은행은 ▲2022년까지 여성 임원 비율 25%, 부장급 여성 관리자 비율 30% 달성 ▲여성 인재교육제도 확대 강화 ▲일·생활 균형 지속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영국의 '여성 금융인 헌장'에 동참한 경험과 글로벌 수준의 성별 다양성 제도 및 프로그램 등을 국내기업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여가부는 벤치마킹을 원하는 국내기업과 SC제일은행을 연결하는 가교를 한다.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SC제일은행 내 성별 다양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제도, 프로그램 등을 다른 기업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교육 참관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일종의 '재능 기부'일 수 있다"며 "SC제일은행의 우수 사례가 더 많은 기업에 확산돼 우리 사회 전반에 성평등한 조직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상위 직급에서 더욱 균형 잡힌 인력구성을 이룬다면 리스크 관리도 보다 향상할 수 있다"며 "협약에 많은 금융기업이 동참한다면 금융권 내의 성별 다양성 개선과 인식 확산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ywkim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