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의 커넥티드카(Connected Car) 서비스 국내 누적 가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19일 "커넥티드카 서비스 100만 가입자 달성은 자동차와 IoT(사물인터넷)를 결합한 초연결 시대를 주도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커넥티드카는 통신이 적용돼 차량의 내외부가 양방향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으며 운전자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는 자동차다.

최근 자동차를 하나의 스마트 기기로 인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앞으로 커넥티드카의 대중화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현대기아차는 올 연말까지 커넥티드카 서비스 이용 고객 수를 150만명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2003년 말 국내 최초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모젠을 출시하면서 처음으로 커넥티드카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기아차와 현대차는 2012년부터 유보와 블루링크라는 브랜드로 분리해 운영하기 시작했다.

지난 2017년에는 제네시스가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선보였다.

현대기아차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커넥티드카 서비스 확대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미 북미와 중국, 유럽에서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도시장에서도 현대차가 신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베뉴를 출시하면서 블루링크를 탑재해 인도 최초의 커넥티드카가 됐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미래 커넥티드카 시대를 여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