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SK텔레콤은 19일 실시간으로 주차장 잔여 공간 확인을 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T맵주차' 서비스를 공개했다.

T맵주차는 인근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주차장 이동 시 T맵으로 경로를 안내한다.

특히 ADT캡스에서 운영하는 직영 주차장은 주차 가능 공간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며 제휴 주차장이나 일반 주차장 정보도 제공된다.

또 앱에서 주차권을 구매해 사용 시간에 따라 결제, 사전 정산, 자동 결제 등도 할 수 있다.

주차 요금을 줄이기 위해 주차장 인근 상점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도 적용되며 전용 주차 포인트를 구매하면 5%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SK텔레콤 고객은 T멤버십 할인도 받을 수 있다.

T맵주차 서비스 운영은 ADT캡스가 담당하며 24시간 통합 관제를 한다.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해 실시간으로 민원을 받고 유지보수, 점검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SK텔레콤은 현재 208곳의 직영 및 제휴 주차장을 확보했으며 연말까지 350곳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2020년까지는 600곳으로 늘려 운전자들의 주차 편의를 제고한다.

장유성 SK텔레콤 모빌리티 사업단장은 "주차장은 모빌리티의 시작과 끝으로, SK텔레콤은 이를 전기차 충전소나 공유차량 거점 등으로 삼고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T맵 플랫폼을 기반으로 택시, 주차 이외에도 다양한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자신했다.

최진환 ADT캡스 대표는 "T맵주차는 SK텔레콤의 ICT 기술과 ADT캡스의 보안 운영 능력을 결합해 내놓은 서비스다"며 "운전자와 주차 운영자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고 자평했다.





kl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