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19일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에게 포용사회 만들기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이해진 GIO가 전날 한국사회학회와 한국경영학회 공동 심포지엄에서 "트랙터 회사에게 농민의 일자리까지 책임지라는 것은 과도하다"고 말 한 것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메시지 형태로 남긴 것이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자신이 개설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 GIO의 발언에 "원칙적으로 동의한다"면서도 "제한된 정책 자원을 산업정책, 적극적 노동시장정책, 사회안전망정책을 시행하는 데 투입하려면 국회의 지원과 국민의 동의가 전제돼야 해 정부 혼자 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포용사회라는 전제조건을 형성하는데 혁신 사업가들이 함께 해주기를, 아니 선도해주시길 진심으로 희망한다"며 "그것이 한국 자본주의의 미래를 구하는 길"이라고 언급했다.

김 위원장은 댓글에 라구람 라잔과 루이지 징갈레스가 저술한 경제 서적인 '자본가로부터 자본주의 구하기'의 뒤에 '혁신가에 의한(by the innovators)'이라는 말을 붙여 제시하기도 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8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