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미국의 신차품질조사에서 현대자동차그룹 내 모든 브랜드가 2년 연속 1~3위를 독점했다.

현대차그룹은 20일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가 발표한 2019 신차품질조사에서 제네시스가 2년 연속 종합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는 독일 포르쉐, 일본 렉서스 등을 제치고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제네시스 외에도 기아차가 일반 브랜드 1위, 전체 브랜드 기준 제네시스에 이은 2위에 올랐으며, 현대차는 일반 브랜드 2위, 전체 브랜드 3위를 달성했다.

올해는 참가 자동차그룹 중 가장 많은 총 6종의 모델이 차급별 최우수 품질 상을 수상했다.

올해 33회째를 맞는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는 1987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고 권위의 품질조사다.

올해는 프리미엄 브랜드 14개와 일반 브랜드 18개 등 총 32개 브랜드, 257개 차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시행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의 사용 3개월간 고객 경험을 통해 233개 항목에 대해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해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나타내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제네시스는 올해 조사에서 지난해보다 5점 개선된 63점을 받아 품질만족도를 높였다.

올해 조사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 2위 업체와의 격차를 21점까지 벌려 압도적인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모든 브랜드가 2년 연속 최상위권에 들었을 뿐 아니라 올해는 참가 자동차그룹 중 가장 많은 6종이 차급별 최우수 품질 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최근 차량 전장화 확대로 고객들이 주목하고 있는 음성인식과 블루투스 등 인포테인먼트 분야에서 최상위권에 올랐다.

shj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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