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20일 종로구 공평동의 SK텔레콤 5G 스마트오피스를 찾아 "5G라는 최첨단의 기술이 있으면서 동시에 최태원 회장의 사회적 가치가 같이 공존하는 공간이다"고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SK그룹을 비롯해 다른 그룹들도 혁신과 포용을 잘 조화하길 바란다"라고도 주문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5G 서비스를 준비했는데 디스플레이 패널은 삼성 제품밖에 없다"고 꼬집기도 했다.

이날 김상조 위원장을 비롯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등 관계부처 장관은 SK텔레콤이 마련한 5G 스마트오피스를 방문하고 5G를 활용한 B2B 서비스를 체험했다.

이들은 우편물과 서류 등을 운반해주는 5G 딜리버리 로봇, 증강현실(AR) 안경으로 원거리에 있는 직원끼리 업무 회의를 할 수 있는 5GX 텔레프레즌스,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볼 수 있는 5G VDI 도킹 시스템 등을 체험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도 "학생들이 5G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학교 ICT 환경 개선이 필요하다"며 "정부도 함께하고 있지만 여러 예산이나 제약이 있어 SK와 같은 기업들도 이런 노력을 같이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인구가 줄어들고 농어촌 학교들도 폐교하고 있어 가상현실(VR)이나 AR로 토론식 수업, 체험이 가능해질 것으로 본다"며 "5G로 다양한 현장 실습, 체험을 통해 미래 역량을 갖추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1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