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기아자동차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셀토스(SELTOS)'를 인도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기아차는 20일 인도 현지에서 셀토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가졌다.

셀토스는 기아차의 인도 시장 진출 첫 모델로 하반기 인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날 행사는 기아차 인도법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인도를 비롯한 글로벌 고객들에게 셀토스만의 혁신적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기아차 글로벌 성장사에 새 이정표를 세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셀토스는 최근 급성장 중인 글로벌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기아차의 핵심 전략 차종이다.

기아차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셀토스를 처음 선보이는 월드 프리미어 행사 장소로 인도를 선택했다.

특히 기아차의 인도 시장 개척에 선봉에 선 첫 번째 모델이라는 상징성을 고려한 전략적 판단이다.

기아차는 60%의 높은 수입 완성차 관세율 때문에 그동안 인도 시장에 진출하지 못했다.

기아차는 셀토스의 인도 출시를 계기로 향후 3년 이내에 인도 시장 톱 5의 자동차업체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기아차는 현재 인도 아난타푸르 지역에 연산 30만대 규모의 현지 생산공장을 건설 중이다.

지난 2017년 10월 착공해 올해 1월 셀토스의 시험 생산에 돌입했으며 하반기 본격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도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 버금가는 13억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나, 자동차 보급률은 1천명당 35명 수준에 그치면서 향후 성장 잠재력은 큰 시장으로 평가된다.

오는 2020년에는 일본을 제치고 중국, 미국에 이어 세계 3위의 자동차 시장으로 성장 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아차에 대한 인도 고객들의 초기 반응은 긍정적인 편이다.

지난 3월 중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 디자인 테마의 브랜드 캠페인 영상의 경우 노출 14일 만에 1억뷰를 돌파했고 현재 누적 총 2억3천만뷰를 넘어섰다.

기아차는 셀토스의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하반기 인도 론칭 등 글로벌 출시를 순차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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