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국민연금이 총 26명의 운용역을 올해 하반기 신규 채용한다.

국민연금은 투자 실무 경력 1년 이상 3년 미만 주임 운용역도 최초로 뽑아, 보다 많은 시장의 인재들에게 기회를 준다.

국민연금은 24일 26명의 자산운용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국민연금 운용역은 입사 시 3~5년으로 계약하고, 업무평가 등에 따라 재계약이 가능하다.

채용 직군은 운용전략과 스튜어드십 코드, 국내외 주식 운용과 국내 채권, 대체투자, 리스크관리, 기금정보 등 자산운용 전 분야다.

국민연금은 이번에 국내 주식 리서치와 국내 채권 파트에서 주임 운용역을 최초로 채용한다. 주임운용역은 최초 2년으로 계약하고, 이후 성과 등에 따라 재계약한다.

국민연금은 이전까지 경력에 따라 투자 실무 경력 15년 이상인 수석 운용역, 11년 이상인 선임 운용역, 7년 이상인 책임 운용역, 3년 이상인 전임 운용역을 채용했었다.

국민연금은 경력 허들을 낮춰 운용역을 직접 육성하고, 인재풀을 확대하며 조직 충성도를 높일 계획을 세우고 있다.

국민연금 운용역은 서류와 면접, 전력조회와 신원조사, 신체검사 등을 통해 채용되며 최종 임용은 올해 10월 초순 경이다.

입사 지원은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 기간은 다음 달 8일 6시까지다. 근무지는 전라북도 전주시 소재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0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