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NH농협은행은 24일 중구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기술창업활성화 및 혁신성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총 50억원을 출연한다. 기보는 이를 재원으로 1천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서를 발급하고, 농협은행에서 기업에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기술창업기업과 혁신성장기업은 다음달 1일부터 기보와 농협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특별출연 협약보증서 발급 상담 및 협약보증서 담보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협약보증 적용 대상은 창업 후 7년 이내의 기술창업기업, 일자리창출기업, R&D 기업, 스마트공장·스마트팜 보급사업 신청기업, 마이스터 기술창업기업, 온실가스감축 기업, 농협은행 추천 유망기술기업 등이다.

기보는 대상기업에 보증비율(최대 100%)과 보증료(최대 5년간 0.2%포인트)를 우대하고, 농협은행은 거래 현황에 따라 최대 1.5%포인트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기술창업기업과 혁신성장기업의 금융비용은 감소하고, 자금지원은 확대된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중소기업이 어려울 때 더욱 힘이 되어 주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1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