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5일 "다음주 수요일(7월 3일) 발표할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자동차업계의 추가 투자에 대해 세제 혜택을 주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자동차업계 현장방문 및 간담회에서 "이미 자동차 개별소비세 혜택을 연장했고, 수소전기차에 대한 개별소비세(개소세) 감면도 늘리는 방안이 있는지 볼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에 대해 기재부는 "현재 수소차의 개소세율이 0%이고, 감면 한도는 400만원까지인데 올해 말에 일몰된다"면서 "이를 추가로 연장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해 국무조정실장 재임 시절 자율주행 로드맵을 발표한 사례를 제시하면서 "2030년까지 내다보고 반드시 규제해야 할 30여종을 미리 꼽은 만큼 정부가 자동차산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해주면 좋겠다"고 부연했다.

홍 부총리는 "앞으로 새로운 형태의 차 산업구조에 우리 업계가 잘 적응하고 헤쳐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글로벌 경제가 어렵고 국내 투자가 부진하다. 경제활력을 되찾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어려운 여건하에서 해낼 수 있다는 희망을 갖는다"고 말했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4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