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최근 '행복 전도사' 역할을 자임하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회사에 얼마나 더 수익을 가져다 줬는지 보다는 구성원의 행복에 얼만큼 큰 기여를 했는지에 따라 평가하고 보상하겠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25일 경기도 이천시 SKMS연구소에서 열린 '2019 확대경영회의'에서 "지금까지는 돈을 버는 데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기준으로 평가와 보상을 했다면, 앞으로는 구성원 전체의 행복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기준으로 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최 회장을 비롯해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및 7개 위원회 위원장, 주요 관계사 최고경영자(CEO)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최 회장은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위해 우리가 어떤 노력을 했고 앞으로 어떤 노력을 기울일지 메시지를 잘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도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미래 환경변화에 맞도록 사업 모델을 혁신하고, 구성원의 행복을 극대화하기 위한 실천방안으로 행복전략을 구체화하기로 했다.

특히 행복전략이 제대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경영진에 의한 톱 다운(Top Down) 방식이 아닌 구성원이 직접 참여해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관계사 CEO들은 각 회사의 행복전략 방향성과 구성원 행복에 걸림돌이 되는 요소들을 파악해 우선순위화 한 행복지도도 발표하고 공유했다.

최 회장은 "회사별 행복전략은 완성본이 아니라 구성원의 행복이 앞으로 어떻게 구체화하는지에 대한 일면을 보여줘 구성원들의 자발적이고 의욕적인 동의를 끌어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회사들은 행복지도를 어떻게 찾아 나갈 것인지에 대한 효율적인 방법론과 계획을 전담할 조직을 만드는 것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SK그룹은 그동안 최태원 회장이 딥 체인지의 방법론으로 제시해왔던 사회적 가치 추구, 미래 핵심기술 확보, 일하는 방식의 혁신 등에서 실행력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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