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SC제일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다른 은행 계좌의 거래내역까지 한꺼번에 조회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SC제일은행은 26일 모바일뱅킹 앱을 전면 개편하면서 '은행권 통합계좌정보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는 다른 은행 계좌 스크래핑을 통해 고객이 보유 중인 타행의 예금, 대출, 펀드, 신탁 등 금융상품 계좌정보와 실시간 거래내역까지 조회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은행권에서는 최초다.

SC제일은행은 디지털 인증 시스템의 보안성과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안면, 홍채, 지문 인식 등 인증 시스템의 보안성이 강화됐고 유효기간이 3년인 생체 인증·간편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과 거래 인증이 가능하다.

또 생체 인증이나 간편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경우 1일 누적 500만원까지 이체할 수 있다. 이체금액이 500만원을 초과하더라도 디지털 인증만 추가하면 보안카드나 OTP 없이도 최대 5억원까지도 이체가 가능하다.

SC제일은행은 이번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뱅킹 앱의 주요 기능을 체험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 의류관리기와 공기청정기,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장호준 SC제일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은 "이번 모바일뱅킹 앱 개편을 통해서 선보이는 혁신적인 기능들은 스탠다드차타드 그룹 내에서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이는 기능들"이라며 "핀테크를 선도하는 은행으로서 SC제일은행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채널 혁신은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9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