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풀무원은 월마트 3천900점 개 매장, 퍼블릭스 1천100개 매장 등 미국 내 총 5천개 매장에서 김치 판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 식품기업이 미국 월마트 전 매장에서 김치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풀무원은 미국 전역을 유통할 수 있는 물류망과 한국에서 생산한 김치를 수출하는 방식 등을 통해 월마트에 입점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은 1991년 미국에 진출해 교민을 대상으로 두부를 제조·판매했고 2016년 미국 두부 1위 브랜드 나소야를 인수하면서 미국 전 지역을 커버하는 유통망과 물류망을 구축했다.

또 산지가 중요한 발효식품의 특성을 살려 미국 현지에서 김치를 생산하는 대신 전북 익산 풀무원 글로벌김치공장에서 생산해 수출한다.

주재료인 배추와 무의 품종이 나라마다 달라 김치 본연의 맛을 해외 품종으로 구현하기 어렵고 발효식품인 김치는 온도 및 숙성도 관리가 어려워 수출보다 현지 생산이 적합하다고 봤다.

익산 풀무원 글로벌김치공장에서 제조한 김치는 출고 30일 이후 미국 길로이 풀무원USA 김치 물류창고에 도착한다.

풀무원은 제조에서 배송, 유통까지 전 과정에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 김치 유산균이 살아있는 아삭하고 신선한 김치를 미국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미국에 수출하는 풀무원 김치는 나소야 브랜드를 달고 판매한다. 썰은김치 매운맛, 썰은김치 순한맛, 깍두기 순한맛, 백김치로 총 4종이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8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