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웅진그룹이 웅진코웨이를 인수한 지 3개월 만에 재매각을 추진한다.

웅진그룹은 27일 재무적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웅진코웨이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웅진그룹의 웅진코웨이 매각 예정 지분은 25.08%이다.

웅진그룹의 모회사인 웅진씽크빅은 지난 3월 코웨이 인수계약을 종결했다.

그러나 코웨이 인수 직후 태양광 사업을 영위하던 웅진에너지가 감사의견 거절을 받으며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한 데 따라 지주사인 ㈜웅진의 회사채 신용등급이 'BBB+'에서 'BBB-'로 하락했다.

신용등급 하향 조정으로 웅진그룹의 자금조달 비용도 그만큼 늘어나면서 자금 부담도 커졌다.

웅진은 재무리스크가 발생한 데 따라 그룹운영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고 판단하고 웅진코웨이를 매각해 부채를 정리하기로 했다.

매각 자문은 한국투자증권이 맡는다.

웅진그룹은 웅진코웨이 지분 22.17%를 1조6천900억에 인수했다.

이후 2천억 원가량의 추가지분 인수를 통해 25.08%의 지분을 확보했다.

인수를 위해 차입한 자금은 총 1조6천억 원 규모며, 이중 추가지분을 위한 1천억 원은 현금으로 보유하고 있다.

웅진그룹은 웅진코웨이 매각을 통해 차입금을 변제하는 것에는 무리가 없기 때문에 지주사와 웅진씽크빅에 리스크가 발생할 가능성은 없다고 설명했다.

또 웅진코웨이 매각으로 모든 부채를 정리하고 북센과 웅진플레이도시 매각을 통해 추가적인 현금을 확보해 웅진씽크빅을 중심으로 안정적 경영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웅진그룹 관계자는 "어렵게 인수한 웅진코웨이를 다시 매각하게 돼 송구하다"며 "시장 충격을 최소화하고 웅진그룹과 웅진코웨이의 가치를 높이는 길이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8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