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홈플러스가 기존 대형마트와 창고형 할인점의 장점을 결합해 만든 신개념 유통채널 '홈플러스 스페셜'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홈플러스는 지난 1년간 16개 홈플러스 스페셜 매장 매출이 전년대비 평균 20% 이상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홈플러스 스페셜은 슈퍼마켓에서부터 창고형 할인점까지 각 매장에서 판매하는 핵심 상품을 한 번에 고를 수 있는 신개념 유통채널이다.

꼭 필요한 만큼 조금씩 사는 1인 가구 뿐 아니라 박스 단위의 가성비 높은 대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자영업자 고객까지도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부 CEO인 임일순 사장은 취임 직후인 2017년 말부터 주부들을 대상으로 표적집단면점(FGI·Focus Group Interview)을 진행해 주부들이 원하는 대형마트의 모델이 무엇인지를 파악한 후 이를 홈플러스 스페셜로 구현했다.

임 사장은 창고형 할인점에서는 지나치게 많은 양이 담겨있는 신선식품 구매를 꺼려 간단한 찬거리를 사러 별도로 집 앞 마트를 찾는다는 주부들의 경험담을 듣고 자신의 쇼핑 경험과 접목해 홈플러스 스페셜 모델을 선보였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6월 27일 대구점을 시작으로, 서부산점, 목동점, 동대전점, 안산고잔점, 가양점, 시화점, 동대문점, 청주성안점, 대구상인점, 분당오리점, 순천풍덕점, 전주완산점, 광주하남점, 인천연수점, 시흥점등 총 16곳을 전환 오픈했다.

홈플러스는 올 연말까지 기존 점포 20여곳을 추가로 전환 오픈해 연내 36호점까지 확대, 경쟁사 창고형 할인점들을 압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임 사장은 "대형마트와 창고형 할인점의 강점을 융합해 만든 새로운 성장 모델을 지속해서 확대할 것"이라며 "이 사업모델을 통해 다시 새로운 유통의 강자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0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