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한화큐셀이 앞으로 2년간 500MW 규모의 국내외 태양광 사업을 IBK자산운용과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한화큐셀은 27일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IBK자산운용과 국내외 태양광 발전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화큐셀이 국내에서 개발 중이거나 개발 예정인 태양광 발전 사업을 필두로 향후 미국과 유럽 등 해외 사업으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발전소 설계와 구매, 건설, 운영관리 등을 담당한다.

IBK자산운용은 태양광 발전 사업 지분참여와 국내외 정책기관과 금융기관의 직·간접적인 금융조달을 진행한다.

이 외에 국내외 태양광 발전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사업 타당성과 부지 검토, 법률 실사, 사업구조수립 등의 사항들을 공동 협의할 예정이다.

시석중 IBK자산운용 대표이사는 "더 많은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당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필요하다면 모행과의 협의를 통해 IBK금융그룹의 전문역량 도움을 받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글로벌 태양광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IBK자산운용의 든든한 태양광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한화큐셀과 IBK자산운용은 지난 5월 국내 태양광 발전사업 협력을 위해 동양생명보험 등 기관투자자들과 함께 1천억원 규모의 태양광 발전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3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