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이민재 정윤교 기자 = 국내 재계 총수들이 방한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면담을 위해 '총출동'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 재계 총수들은 30일 이른 아침부터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에 대거 모습을 드러냈다.

전날 문 대통령과 청와대에서 만찬을 끝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내 재계 총수들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공식적인 방한 일정에 돌입한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간담회에서 재계 총수들에게 미국 투자 확대를 촉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다.

당초 간담회는 10시에 시작할 것으로 예정됐지만 재계 총수 및 전문경영인(CEO)들은 이보다 1~2시간 앞서 간담회장을 찾았다.

가장 먼저 하얏트호텔에 모습을 드러낸 건 정의선 수석부회장이었다.

이날 오전 8시께 간담회장을 방문한 정 수석부회장은 '대미 투자를 늘릴 계획인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별다른 대답 없이 행사장으로 향했다.

이어 8시10분께 구광모 LG그룹 회장을 대신해 권영수 LG 부회장이 모습을 나타냈고, 이재용 부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최태원 회장 등도 도착하며 5대그룹 총수 및 CEO가 모두 간담회장에 모였다.

특히, 지난달 14일 트럼프 대통령과 한차례 면담했던 신동빈 회장은 추가적인 대미 투자 계획을 묻는 질문에 "몇 가지를 검토 중이다"고 짧게 답했다.

앞서 신 회장은 롯데그룹이 미국 루이지애나에 31억 달러를 투자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내 기업 중에는 최초로 트럼프 대통령과 면담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박정원 두산 회장과 손경식 CJ그룹 회장, 허영인 SPC 회장, 박준 농심 부회장 등도 간담회장을 찾았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0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