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현대홈쇼핑이 국내 TV홈쇼핑 최초로 호주에 진출한다.

현대홈쇼핑은 다음 달 1위 호주 TV홈쇼핑 채널 '오픈샵'을 개국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12월 자본금 4천500만 호주달러(약 360억원)를 투자해 현지 단독 법인 'ASN(AUSTRALIAN SHOPPING NETWORK)'을 설립한바 있다.

현대홈쇼핑의 해외 진출은 태국, 베트남에 이어 세번째다.

현대홈쇼핑은 호주 1위 민영 지상파 사업자인 세븐네트워크와 송출 계약을 체결하고, 세븐네트워크의 보유 채널 중 75번에 배정받아 24시간 홈쇼핑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국 첫해 무료 지상파 75번 채널을 통해 시드니·멜버른·브리즈번·아델레이드·퍼스 등 호주 5대 도시에 24시간 홈쇼핑 방송을 송출할 예정이다.

오는 2021년에는 방송 송출 지역을 유료 지상파 채널까지 포함해 호주 전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생방송 편성 횟수도 개국 첫해 2회에서 단계적으로 늘려 최대 8회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다.

상품 운용 측면에선 주방·리빙 등 이미 국내 TV홈쇼핑에서 상품성을 검증받은 중소협력사 상품을 비롯해 현지에서 선호하는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대홈쇼핑은 오는 2021년까지 오픈샵 누적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현지 방송사업자와의 파트너십과 한국식 홈쇼핑 운영 노하우를 통해 조기 안착시키겠다"며 "호주 TV홈쇼핑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경제 수준이 높은 국가로 해외 홈쇼핑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9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