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삼성전자가 반도체 업황 악화에도 디스플레이와 가전부문에서 선방해 올해 2분기에 6조 원대의 영업이익을 지켜냈다.

10분기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1분기보다 증가했고, 시장 예상치도 웃돌았다.

삼성전자는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6조5천억 원으로 잠정 예상된다고 공시했다.

작년 2분기와 비교해서는 56.29% 급감했지만 전분기보다는 4.33% 증가했다.

매출액은 56조원으로 1년전보다 4.24% 감소했고, 전분기보다는 6.89% 늘었다.

이는 시장의 기대치를 넘어서는 실적이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한 달간 실적 전망치를 내놓은 15곳의 증권사 자료를 토대로 한 컨센선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에 6조1천138억 원의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삼성전자가 부문별 실적을 발표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를 분석할 수는 없지만 디스플레이와 가전 부분의 실적이 개선됐을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삼성전자가 디스플레이부문에서 일회성 수익이 발생했다고 밝힌 것을 고려하면 고객사 손실 보상금을 받아 이를 반영하면서 흑자로 돌아섰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디스플레이와 가전 부문이 전체 영업이익을 끌어 올리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8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