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NHN페이코가 75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NHN페이코는 한화생명보험과 너브로부터 각 500억원(6.80%)과 250억원(3.40%)의 투자를 유치했고 이번 투자를 통해 NHN페이코의 기업가치는 7천300억원을 넘어서게 됐다고 5일 밝혔다.

한화생명보험은 대형 생명보험사 중 하나로,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금융서비스 개발과 고객 데이터 고도화 작업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금융서비스 및 핀테크 사업 부문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너브는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국내외 기업 대상으로 전략적 투자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투자 전문기업으로 소비재·유통업 분야에 뛰어난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페이코의 결제 가명점 확대와 브랜드 강화에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는 지난 2017년 9월, GS홈쇼핑과 NHN 이준호 회장 등으로부터 총 1천250억원에 이은 두 번째 투자유치로 NHN페이코의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2천억으로 늘어나게 됐다.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는 "페이코는 글로벌 간편결제 시장 진출을 비롯해 혁신금융 서비스와 마이데이터 등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며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여왔다"며 "신규 이용자와 가맹점 확보를 하고 혁신적인 금융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9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