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현대건설은 지난 4일(현지시각) 싱가포르 투아스 핑거3 매립공사 현장에서 케이슨 진수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매립공사를 위해 설치하는 안벽인 케이슨을 바다에 띄우는 행사를 진행하며 현장의 무재해와 성공적인 준공을 기원했다.

이 공사는 싱가포르 서단에 위치한 투아스 항만단지 지역에 387ha 면적의 신규 매립지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로 확장된 국토는 향후 2027년 컨테이너터미널 이주계획에 맞춰 메가포트 항만시설 부지로 사용될 계획이다.

바다를 메워 국토를 확장하는 대규모 매립공사인 투아스 핑거 3 프로젝트의 핵심 공사 중 하나는 케이슨 설치다.

케이슨은 수상이나 육상에서 상자 형태로 제작한 속이 빈 콘크리트 구조물로 교량의 기초, 방파제, 안벽 등의 본체용 구조물로 사용되며 토사나 사석으로 내부를 채운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2월 싱가포르 해양항만청이 발주한 총 11억 달러(한화 약 1조2천억원) 규모의 핑거3 매립공사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이 공사는 현대건설이 일본의 펜타오션 및 네덜란드 국적의 준설매립 전문시공사인 보스칼리스와 공동으로 수주했다.

이 중 현대건설 지분은 35%로 약 3억9천만 달러(한화 약 4천100억원)이다.

공사 기간은 총 108개월로 2027년 3월 준공 예정이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0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