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늘푸른하늘통장·대출 출시



(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IBK기업은행은 미세먼지 감축 활동과 연계해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IBK늘푸른하늘통장'과 'IBK늘푸른하늘대출'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IBK늘푸른하늘통장은 적립식·거치식·입출금식 상품으로 구성된다. 적립식과 거치식은 개인고객과 기업고객 모두 가입할 수 있고, 입출금식은 개인고객만 가입이 허용된다.

개인고객 대상 적립식의 경우 환경개선 다짐 연 0.4%포인트, 환경개선 실천 연 0.4%포인트 등 최고 연 0.8%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거치식은 환경개선 실천 우대금리가 연 0.25%포인트다.

기업고객은 적립식·거치식 모두 환경보호 서약에 참여하면 연 0.1%포인트, 환경개선실천 연 0.1%포인트 등 최고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출금식 통장은 IBK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조건을 충족하면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체수수료(월 50회), 타행 ATM 출금 수수료(월 10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IBK늘푸른하늘대출은 혁신성장 기업 중 신재생에너지·친환경발전·에너지효율향상·환경개선·환경보호 중소기업에 특화된 상품이다. 대상 기업에게 연 1.0%포인트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총 지원 규모는 500억원으로, 한 기업당 최대 3억원의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0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