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포스코 사외이사들이 직접 나서 주주와 기관 투자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포스코는 8일 사외이사들과 경영진들이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2019 사외이사 기업설명회(IR)'를 열고 직접 주주들과 만났다고 밝혔다.

IR에는 김신배 포스코 이사회 의장 등 사외이사 3명과 전중선 포스코 전략기획본부장 등 경영진 5명이 참석했다.

국민연금공단을 포함한 국내 기관 투자자 6개사와 한국기업지배구조원도 자리를 함께했다.

IR에서는 투자 리스크 저감방안과 기업 시민 활동 추진 방향, 이사회 구성 및 운영 등 주주들의 관심 사항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포스코는 철강 글로벌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와 신사업 선정 및 리스크 관리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이사회가 승인된 사업에 대해서도 주기적으로 리스크를 점검하고 있는 등 포스코의 투자 절차 및 리스크 관리에 대한 투명성을 강조했다.

이어 포스코가 기업 시민 경영이념을 선포한 것은 새로운 도약과 지속성장을 위한 것으로, 경제적·사회적 가치의 선순환을 통해 기업가치가 극대화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사회의 구성 및 역할에 대한 설명과 주주의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제도 도입, 전자투표제 시행 등 주주의 권한 강화를 위한 사외이사들의 제안 및 성과들을 소개했다.

포스코 경영진들의 발표에 이어 사외이사들과 투자자들 간 한 시간 넘는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한편 포스코는 오는 11월에 해외 주주들을 대상으로 사외이사 IR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6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