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이노션은 10일 쇼핑몰 전문 광고매체 새론커뮤니케이션즈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세계센트럴시티로부터 신규 매체 설치 및 광고사업 운영권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계약 기간은 5년으로 2024년 5월까지 이노션이 센트럴시티 광고사업을 총괄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노션은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 동안 터미널과 광장에 걸쳐 구축된 센트럴시티 광고매체를 전면 디지털화하는 작업을 착수하고 7월부터 공식적인 사업 론칭에 나섰다.

이노션 관계자는 "구형 시설물 중심으로 무분별하게 집행되던 기존 아날로그 매체를 최신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매체로 전환했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 동선 및 각 공간 성격에 따른 콘텐츠 기획과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속버스 승차장 상단에는 총 13기의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됐다.

각 기당 가로 6m, 세로 2m 규격으로 제작된 LED 전광판이 일괄적으로 제어돼 광고를 송출하는 방식이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탑승 안내와 차량 지연, 지역별 날씨 등의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센트럴시티 중앙 광장의 경우 기존 화단 철거 후 가로 10m, 세로 2.5m 규격의 대형 LED 전광판과 광장을 둘러싸는 4개의 기둥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추가 설치해 서라운드형 미디어를 구현했다.

이 밖에도 이노션은 각 주요 시설 연결부와 파미에스테이션 이동 통로 옥외매체를 전부 디지털 사이니지로 교체해 공간별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광고를 전략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