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은실 기자 = 금융당국이 파생상품 시장 발전을 위해 도입하기로 한 코스피 200 위클리 옵션이 오는 9월부터 상장된다.

금융위원회는 10일 정례회의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은 거래소 업무 규정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코스피200 위클리 옵션은 오는 9월 23일부터 상장되고 다른 개정 사항들도 시행세칙 개정과 시스템 개편을 거쳐 연내 실시될 예정이다.

금융위는 국채선물 3년물과 10년물 간 스프레드 거래는 시스템 개편 후 도입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전문투자자의 기본예탁금을 폐지하는 것은 일반 개인투자자의 기본 예탁금을 먼저 정비한 후 연내 시행된다.

금융위는 코스피200 위클리 옵션 상장에 맞춰 프로그램매매 사전보고제도도 폐지하기로 했다.

그동안 파생상품 최종거래일의 종가단일가 매매에 프로그램매매를 통해 참여하려면 오후 3시 15분까지 종목명과 수량 등 호가 정보를 사전에 의무적으로 보고해야 했다.

금융위는 이러한 제도가 선물, 옵션 시장 개설 초기에 도입되는 등 사전 보고의 실효성이 낮은 것으로 판단했다.

이 밖에도 금융위는 오는 9월 중 신용위험관리 기준 합리화와 증권사·선물사 협업 강화, 장내파생상품 상장체계 개선을 위한 규정 개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es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4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