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에너지가 SK주유소 등 석유 유통·물류 거점에 태양광 발전과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도입한다.

SK에너지는 11일 한국에너지공단, 에스트래픽과 친환경 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K에너지는 주유소와 내트럭하우스 등을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위한 인프라 거점으로 활용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은 2030년 재생에너지 발전량 비중 20% 달성 및 친환경 전기차 확산을 위한 정책을 뒷받침하고, 에스트래픽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제반에 걸친 기술 지원을 담당한다.

내트럭하우스는 SK에너지가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휴게와 주차, 정비, 주유 등 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모델로, 지난 2006년 처음 도입됐다.

이번 SK에너지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 추진은 '그린밸런스 2030'을 실천하기 위함이라고 SK에너지는 전했다.

앞서 지난 5월 SK이노베이션은 환경 분야에서 사회적가치 마이너스(-) 1조2천억원을 기록했다며, '그린밸런스 2030' 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K에너지는 SK주유소와 내트럭하우스 등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도입해 친환경 에너지를 직접 생산하고 온실가스 감축, 초미세먼지 저감 등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현재 수도권 소재 3개소를 비롯한 15개 직영주유소를 1차 설치 대상으로 선정했고, 인허가 및 설비 시공 절차를 거쳐 10월부터 단계적으로 상업 가동에 들어간다.

이달 착공 예정인 부산 신항 내트럭하우스 지점은 9월부터 본격적으로 발전을 시작하고, 연내 옥천 등 추가 2개소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착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2월 전기차 충전 사업자로 등록한 SK에너지는 4월부터 SK양평주유소에서 전기차 충전 시범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SK에너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SK주유소 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향후 내트럭하우스에도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도입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회사가 가진 자산을 공유인프라로 활용하고 '그린밸런스 2030' 전략을 적극 추진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0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