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이승철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관(차관보)은 11일 "공공조달은 공공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혁신지향 조달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차관보는 이날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혁신지향 공공조달방안' 정부합동설명회에서 "약 120조원에 달하는 공공조달은 행정 목적을 위해 단순히 물품 등을 구매하는 차원을 넘어야 한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공공조달은 관련 사업의 지원,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을 위한 정책수단의 기능을 하고 있다"면서 유럽연합(EU)과 캐나다 등 선진국이 공공혁신조달(PPI)을 통해 신산업 분야 시장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다는 점을 예로 들었다.

정부는 지난 2일 국무회의에서 '혁신지향 공공조달 방안'을 논의, 확정한 바 있다. 혁신지항 구매제도 활성화, 국가 혁신조달 플랫폼 구축, 도전적 수요기반 혁신과제 발굴 및 속도감 있는 지원, 적극 조달행정 면책ㆍ인센티브 강화 등 4대 추진전략이 골자다.

기재부는 이와 같은 내용을 각 기관의 계약 담당 공무원에게 신속하게 전파하고, 조속한 시일 내 실질적인 혁신제품의 공공구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4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