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중기부 장관과 유니콘기업 토크콘서트도 열어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 지난 4월 신설한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지원대상으로 13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기보는 11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최종결과를 발표하고 최종 선정된 13개 기업에 보증서를 수여했다.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프로그램 지원대상은 메쉬코리아, 리디, 컬리, 와디즈, 블랭크코퍼레이션, 디에스글로벌, 마이뮤직테이스트, 피피비스튜디오스, 하나기술, 네오랩컨버전스, 달콤소프트, 왓챠, 힐세리온 등 13개다.

유니콘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중심으로 평가한 결과 이들 기업은 매출 성장세·고용 창출력·투자 유치액 등이 일반 기업보다 현저히 높았다. 또 성장을 위한 선제 투자로 영업이익 적자를 시현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었다.

플랫폼, B2C 성격을 가진 기업들이 다수 선정됐고 업종별로는 정보서비스업, 전자상거래업, 제조업 분야가 중심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기업에는 예상 매출규모 등을 감안해 최대 100억원, 총 1천115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유니콘기업 육성을 위한 시장환경 조성과 그에 따른 정부 역할'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콘서트에는 유니콘기업 7개사 외에 예비유니콘 기업 13개사, 유니콘에 투자한 벤처캐피탈사, 스타트업 등 80명의 다양한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박영선 장관은 "엔젤투자가 제2벤처붐의 씨앗이라면 오늘 행사의 주제인 유니콘기업은 제2벤처붐의 결실"이라며 "유니콘기업 20개 달성을 위해 아낌없는 정책노력을 기울이면서 유니콘기업 육성과 관련된 후속방안을 더 강구하겠다"고 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4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