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제주클린에너지와 손잡고 열분해 유화기술을 공동 연구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1일 제주시 제주클린에너지 본사에서 폐플라스틱·폐비닐 열분해 유화기술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은 석유화학 연구개발(R&D) 역량에 기반해 제주클린에너지가 보유한 열분해 유화기술을 개선 및 최적화하고 확대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찾는다.

아울러 폐플라스틱·폐비닐 열분해로 만들어진 열분해 정제연료유의 사용처를 다변화하고, 연료유를 고부가화하기 위한 방안 등도 공동 연구하기로 했다.

열분해 유화기술은 통상적인 플라스틱·비닐 제조 기술을 역으로 구현해 낸 것으로 폐플라스틱·폐비닐을 가열분해 해 석유화학 원료를 만들어 내는 기술이다.

폐플라스틱·폐비닐 등으로 인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자원 순환율 향상 등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SK이노베이션은 소개했다.

제주도에서 지난 2013년부터 열분해 공장을 가동하고 있는 제주클린에너지는 폐플라스틱·폐비닐을 저온 열분해 해 생산한 연료유를 지역 발전시설과 제지·아스콘 공장 등에 판매하고 있다.

이성준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장은 "제주클린에너지의 열분해 기술에 SK이노베이션의 공정 및 촉매 관련 역량과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공정 최적화, 정제연료유 고부가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