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낙연 국무총리가 대정부질문에서 언급한 일본 수출규제 예산 1천200억원은 초기 검토 금액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12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일본 수출규제와 관련해 올해 하반기에 착수할 필요가 있는 사안을 부처별로 받아 예산을 빠르게 검토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홍 부총리는 "관계부처 협의 후에는 1차적으로 검토한 1천200억원보다 금액이 더 커질 수 있다"며 "적절한 금액은 국회와 협의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낙연 총리는 지난 10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해 "내년 예산으로 해야겠지만 몇 개월이라도 더 빨리 시작하기 위해 추가경정예산안에 1천200억원 이상을 국회에 정중하게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일본 수출규제에 대해 우리 정부의 대비가 미흡하다는 지적에는 "작년 10월 대법원 강제징용 배상 판결이 나온 이후 정부는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올 상반기부터 7월 발표를 목표로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강화 대책을 준비했다"고 했다.

그는 이어 "기업을 만나본 바로는 재고 확보를 위해 노력해온 기업들이 있다"며 "대일 의존도가 높은 것에 대해 대비해왔다고 들었다"고 덧붙였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