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한국씨티은행이 기업고객의 비정형 거래를 사전에 탐지할 수 있는 '씨티 페이먼트 아웃라이어 디텍션(CPOD)'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CPOD는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을 활용해 고객의 과거 이체유형과 다른 이체를 사전에 식별하고, 글로벌 인터넷뱅킹 서비스 씨티다이렉트·씨티커넥트의 검토 과정을 거쳐 고객이 처리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 재무담당자는 이를 바탕으로 이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이체 오류로 인한 손실 및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또 고객의 실제 거래를 활용한 맞춤형 혜택도 받을 수 있다.

CPOD는 최신 통계를 기반으로 한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사업 확장·글로벌화 정도에 따라 변화하는 이체거래를 스스로 분석하고 학습해 자동적으로 거래유형을 인식할 수 있게 된다.

제이슨 배트면 씨티은행 기업금융상품본부장은 "자금 이체의 관리, 투명성,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이를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CPOD는 그 목표 달성과 더불어 고유한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 및 신기술 활용 도구를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티은행의 CPOD는 현재까지 전 세계 90여개국에서 출시됐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1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