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두산인프라코어가 대규모 계약을 잇따라 체결하며 중동 시장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상반기 중동 건설기계 시장점유율이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어난 13.4%로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초 사우디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의 공식 협력업체인 아라비안 머시너리에 휠로더 20대의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사우디 건설업체들에 19~52t급 중대형 굴착기 70여대를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대형 장비 수요가 드물었던 오만에서도 대형 휠로더 13대의 공급 계약을 확보하는 성과도 올렸다.

이렇다 보니 두산인프라코어는 중동시장에서 올해 상반기에만 총 460여 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매출을 달성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걸프협력회의(GCC)에 속한 국가 외 다른 중동 국가에서의 판매 기회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특히, 국가 재건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이라크 시장에서 정부 및 일반 고객들로부터 공급계약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GCC는 아랍 산유국의 역내 협력 강화를 위한 지역 협력기구로 사우디아라비아와 쿠웨이트,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오만, 바레인 등 6개 회원국으로 구성돼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중동 내 정치·경제적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현지 영업력으로 이뤄낸 의미있는 성과"라며 "지역 맞춤형 신제품으로 GCC 국가들을 공략하는 동시에 주변국 영업망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0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