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인천석유화학은 14일 오염물질 배출 저감시설 추가설치와 공정시설 최적화 등 친환경 사업장 구축에 500억원을 추가 투자한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예정된 정기보수 기간 배연탈질설비(SCR)를 추가로 설치해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을 연간 83t 이상 감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열 교환망 최적화와 원유 정제설비 교체 등을 통해 연평균 전체 연료 사용량의 2%를 절감하고 온실가스(CO2) 배출량을 연간 약 3만6천t 감축할 예정이다.

지난 2006년부터 SHE(안전·보건·환경) 분야에 3천3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온 SK인천석화는 작년 기준 먼지 배출량을 2008년 대비 97% 줄였고, 황산화물(SOx)과 질소산화물(NOx)을 2006년 대비 각각 84.7%, 69.3% 저감했다.

아울러 SK인천석화는 공유인프라를 통해 환경분야 사회적가치를 만드는 에너지 업사이클링 사업을 올해 11월부터 시작한다.

이 사업은 SK인천석화의 생산공정 열원과 집단에너지사의 열 배관망 네트워크 인프라를 연계해, 인천 지역 대규모 주거단지에 냉난방용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프로젝트다.

총 공급 규모는 연간 약 28만Gcal(그램 칼로리)로, 일반 가정 4만 세대가 1년 동안 사용 가능한 양이다.

이를 통해 연간 약 2만7천t의 LNG(액화천연가스) 또는 유연탄 5만6천t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고 SK인천석화는 설명했다.

또 온실가스 연간 약 5만t과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약 1백t의 감축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최남규 SK인천석화 사장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만큼 지속적인 그린밸런스 독한 혁신을 통해 최고 수준의 친환경·안전 공장을 만들어 지역사회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1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