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웰컴저축은행이 저축은행 최초로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해외송금업체 센트비(SENTBE)와의 제휴해 모바일플랫폼인 웰컴디지털뱅크(웰뱅)로 해외송금 서비스를 15일부터 선보인다.

웰뱅으로 외환송금을 이용하려면 웰컴저축은행 수시입출금계좌를 보유해야 한다. 타행계좌로 이체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비밀번호 6자리만 누르면 송금이 가능하도록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오는 9월 30일까지는 해외송금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후 1건당 최저 3천원 수준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해외송금이 가능한 국가는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세계 16개국으로 1건당 최저 3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송금할 수 있다. 웰뱅을 통한 해외송금은 16개국의 현지 은행 계좌에 해당 국가 화폐로 환전돼 실시간으로 입금되고 송금받은 수취인은 곧바로 계좌에서 출금할 수 있다. 국가에 따라 ATM(현금자동입출금기) 기기에서 수취하거나 환전소 등에서 직접 외화 수령, 일부 국가에서는 자택배달도 가능하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디지털뱅크로 저축은행 최초 외환송금 서비스를 더 저렴한 비용으로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웰컴저축은행은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