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KB국민은행이 자체기술로 개발하고 발급하는 'KB모바일인증서'를 15일 출시했다.

KB모바일인증서의 가장 큰 특징은 보안카드나 OTP 없이도 최대 5억원까지 이체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200만원 이하는 계좌 비밀번호만으로 이체가 가능하고, 200만원 초과 금액은 최대 5천만원까지는 계좌 비밀번호와 간편 비밀번호 6자리로 이체할 수 있다. 여기에 ARS 인증을 더하면 5천만원 초과부터 최대 5억원까지 이체도 가능하다.

이전에는 모바일뱅킹으로 일정 금액 이상을 이체하면 보안매체 비밀번호를 필수로 입력해야 했던 것과 비교하면 고객 편의성이 크게 확대된 것이다.

인증서의 유효기간도 없다. 한번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인증서를 폐기하지 않는 한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

국세청 연말정산이나 정부 민원서류 발급 거래, 모바일 대출신청 등 공인인증서가 필수인 거래에 대해서도 KB모바일인증서가 있을 경우 간편 비밀번호와 패턴 입력으로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다.

KB모바일인증서는 휴대폰의 특수 보안영역에 안전하게 보관되는 등 인증서 탈취나 복사를 방지할 수 있는 보안기술도 적용됐다.

국민은행은 고객들이 은행, 보험, 카드, 증권 등 다양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하나의 채널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인증서 사용을 KB금융그룹 내 계열사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0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