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신한카드가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손잡고 신용카드 가맹점 결제데이터 기반으로 600만 개인사업자 대상 전문 신용평가(CB)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KCB와 신용평가(CB, Credit Bureau) 사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신시장 개척은 물론 혁신 상품 개발을 위해 양사 역량, 인프라를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신용평가 사업은 신한카드가 지난 4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에 선정됨에 따라 금융사 중 단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한카드는 올해 안에 서비스를 론칭하며 가맹점 매출 규모·휴폐업 정보뿐만 아니라 가맹점·지역상권 성장성 등의 미래가치 등을 집중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KCB와의 긴밀한 업무협력을 통해 금융당국의 혁신금융서비스 추진 취지에 걸맞은 소비자 편익이 큰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내놓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왼쪽), 김용봉 KCB 부사장(오른쪽)이 협약식에 참석하고 있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8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