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LG유플러스가 5G를 접목한 '스마트 팩토리'를 중소기업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5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5G 기반 스마트공장배움터 실증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올 하반기 5G B2B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릴 것이라고 판단, 5G 스마트팩토리 제공 대상을 대기업에서 중소기업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3만개 보급, 운영인력 6만명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의 협약을 통해 5G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전국 공장 운영자들에게 제대로 알리겠다는 포부다.

또 중소벤처기업연수원 교육장인 경기 안산 스마트공장배움터에 있는 이동형 로봇과 MCT설비 센서, 비전검사 ROS 등 실습용 설비에도 5G 모듈과 모터진단, 직캠 등 첨단 신기술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양사는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을 위해 각종 사업과 정책을 긴밀히 교류하고 5G 등 신기술 기반 창업자 지원 활동을 함께 펼쳐나가기로 했다.

조원석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 상무는 "양측의 협력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과 스마트제조 전문인력 양성 촉진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스마트공장배움터 5G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중소기업에 특화된 5G 스마트팩토리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B2B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9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