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타다가 정부의 택시제도 개편방안에 대해 의미가 있다고 평가하면서도 오히려 진입장벽이 더 높아져 새로운 협약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타다는 17일 운영사 VCNC의 박재욱 대표 명의로 입장문을 발표하고 " 정부가 발표한 방안은 새로운 시장 창출이라는 시대적 요청을 수용하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박 대표는 "기존 제도와 기존 이해관계 중심의 한계가 있다. 구체적 내용에 대해서는 새로운 논의가 필요하다"며 수용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택시제도 개편 방안을 보면 타다를 비롯한 모빌리티 기업이 플랫폼 운송사업자로 합법화되고 이들에 대한 규제도 완화된다.

그러나 택시업계와의 상생 차원에서 기여금을 납부해야 하고 렌터카로는 택시 영업이 불가능해 직접 차량을 매입해야 한다.

박 대표는 "기존 택시산업을 근간으로 대책을 마련해 새로운 산업에 대한 진입장벽이 더 높아졌다"며 "기존 택시사업과 새로운 모빌리티 산업을 포함해 국맨편익 확대 차원에서 새로운 접근과 협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새로운 교통 면허, 새로운 혁신 총량제 등의 비전을 포함해 사회적 가치 실행 계획을 이른 시일 안에 제안하겠다"며 "정부, 국회 등 관계자들과도 계속 대화하겠다"고 강조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1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