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손해보험협회는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가 지원하는 청년 혁신창업 지원사업 '스타트업 둥지' 성과공유회를 17일 개최했다.

스타트업 둥지는 손보업계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지난해 9월부터 추진 중인 창업 지원사업이다.

지난 1년간 총 40개 스타트업을 발굴했고 약 25억원 규모의 국내외 매출·투자유치 실적과 다양한 지적 재산권 등록 등의 성과를 거뒀다.

100여명의 청년 인력을 추가 채용하는 등 사업확장에 따라 인력 채용도 지속 확대 중이다.

사회공헌협의회 의장을 맡은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은 "새로운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청년 스타트업들이야말로 앞선 기업들이 가장 두려워해야 할 경쟁상대"라며 "자신의 꿈을 믿고 열정적으로 도전하는 청년 창업가 여러분이 스타트업 기업을 성공적으로 일궈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사회공헌협의회는 내년 상반기까지 인슈어테크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17개 손해보험사와 투자사, 창업유관기관, 법무법인 등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실질적인 투자유치 및 업무협력의 기회, 그리고 관련 분야 전문가 세미나·교육을 제공한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6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