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여야 5당 대표를 초청한 자리에서 일본의 수출규제조치에 대해 함께 지혜를 모아가자고 말했다. 또한 엄중한 경제현실을 고려해 국회에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을 빠르게 처리해달라고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청와대에서 가진 정당대표초청 대화에서 "지금 가장 시급하고 주요한 일은 일본의 수출제한조치에 대해서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한일간 갈등을 조기에 해소하고 양국 간 우호협력 관계를 회복하고 더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까지 함께 논의가 이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여야 5당 대표를 향해 "지금 경제가 엄중하고 앞으로 더 어려워질 수도 있는 그런 상황에서 여야 당대표님들 모시고 대책을 논의하는 이런 시간을 갖게 돼서 아주 무척 다행스럽다"며 "국민들도 대통령이 여야 대표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혜 모으는 그런 모습을 보시는 것 만으로도 희망을 가지시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국회에 제출한 추경안 처리 요청도 있었다.

문 대통령은 "지금 경제가 엄중한데 엄중한 경제 대책으로써 가장 시급한 것은 역시 추경을 최대한 빠르게 원만하게 처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추경이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협력을 해 주시고 더 나가서 소재 부품 문제에 대한 대책, 예산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7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