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국내 기업 최초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글로벌 판매 허가 절차를 밟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8일(현지시간) 유럽 의약품청(EMA)으로부터 SB8(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판매허가 승인을 위한 서류 심사가 시작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지난 6월 EMA에 제출한 판매허가 신청서에 대한 사전 검토 완료 후 진행되는 것이다.

SB8은 유방암 치료제 온트루잔트에 이어 삼성바오에피스가 개발한 두 번째 항암항체 바이오시밀러다.

아바스틴은 스위스 로슈가 판매 중인 종양질환 치료제로서 유럽에서 전이성 대장암과 비소세포폐암, 전이성 유방암 등의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매출은 총 68억4천900만 스위스 프랑(약 8조2천억 원)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유럽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베네팔리(엔브렐 바이오시밀러)와 플릭사비(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임랄디(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온트루잔트(허셉틴 바이오시밀러)를 판매하고 있다.

SB8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다섯 번째 바이오시밀러 제품으로, 이번 판매허가 신청으로 인해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전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총 763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SB8의 글로벌 임상3상을 지난해 마무리했으며 SB8의 임상 결과는 오는 9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종양학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8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