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래리 핑크 블랙록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주식시장이 사상 최고치에 근접한 현 수준에서 더 올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19일 핑크 회장은 CNBC에 "미국은 최고 기업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그럴 자격이 있기 때문에 미국 주식시장이 전 세계 나머지를 이끌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많은 고객과 헤지펀드들이 테이블에서 위험을 치우고 있다며 "위험을 피하는 것은 실수이며 주식에 계속 투자하라"고 조언했다.

4월 중반에도 핑크 회장은 글로벌 주가 랠리가 더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핑크 회장은 "연준은 점진적인 주의자기 때문에 보수적일 것"이라며 더 큰 규모의 움직임보다는 25bp의 금리 인하를 선호했다.

핑크 회장은 또 CEO들이 공급망을 중국에서 빼내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기업들은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해결을 기다리는 대신에 공급망을 중국 밖으로 옮기고 있다"며 "CEO들로부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를 기다리지 않고 더 많은 공급망을 이동시키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있다"고 설명했다.

핑크 회장은 "중국 경제 추세는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다"며 "장기적으로 중국은 국내 경제를 더 부양할 방법을 찾아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스스로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sykwak@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21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