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2~3년 안에 비이자·비은행·해외부문의 수익비중을 각각 40% 수준까지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우리금융은 지난 19일 서대문구 그랜드 힐튼 서울 컨벤션센터에서 '우리 리더스 콘퍼런스 2019'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손태승 회장을 비롯해 그룹사 부장급 이상 임직원 380여명이 참석했다.

손 회장은 "상반기 역대 최고의 재무 실적이 기대되며, 다양한 인수·합병(M&A)을· 통해 그룹 재건 작업도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시장에서 우리의 존재감이 매우 커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반기는 그룹체제 후발주자로서 갭을 뛰어넘어야 할 대도약기"라며 "안정적 그룹체제 구축, 사업포트폴리오 확충, 성장동력 강화, 리스크관리 고도화 및 내부통제 강화, 그룹 경영시너지 창출 등 그룹의 5대 경영전략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손 회장은 확고한 그룹체제를 갖춘 만큼 2~3년 이내에 비이자·비은행·해외부문의 수익 비중을 각각 40% 수준까지 끌어올라자는 의미로 '40-40-40'을 중장기 비전으로 제시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그룹사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그룹의 핵심가치인 고객행복, 미래도전, 정직신뢰, 인재제일 등 4개 부문의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선정해 시포상하는 우리금융인대상 시상식도 열었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1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