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디스플레이는 23일 파주 P10 공장 내 대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생산시설에 3조 원을 추가 투자한다고 공시했다.

LG디스플레이는 2015년 11월 P10 신규 공장과 일부 설비를 위해 1조8천400억 원을 투자했다.

2017년 7월에는 월 3만장 생산을 목표로 2조8천억 원의 선행투자를 결정하고 OLED 하판을 중심으로 투자했다.

이번에는 기존 3만 장분의 OLED 증착 중심으로 잔여 투자를 진행하며, 추가로 월 만5천 장 생산이 가능한 설비확보에 총 3조 원을 투자한다.

오는 2023년 1분기까지 진행되는 이번 투자를 통해 LG디스플레이는 OLED를 중심으로 한 TV 사업구조 전환을 가속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2022년 상반기 중 10.5세대 생산라인에서 65인치 이상 초대형 OLED를 중심으로 월 3만 장 규모의 양산을 시작한다.

월 1만5천 장의 확장 투자분은 오는 2023년 상반기부터 양산한다.

LG디스플레이는 10.5세대 OLED 생산기반 확보를 통해 초대형 TV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또 월페이퍼와 CSO, 롤러블 등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하고 OLED 애플리케이션을 확대해 신시장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아울러 기존에 운영하는 OLED 공장들과 10.5세대 공장을 전략적으로 운영해 효율성을 높이고 손익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파주 8.5세대와 광저우 8.5세대, 파주 10.5세대 공장에서 각 지역과 세대에 가장 최적화된 인치대와 제품을 생산해 생산효율성과 시장대응력을 높인다.

특히 MMG 공법을 적용해 면취율을 높이고 물동을 늘림으로써 원가 혁신을 통한 수익성을 강화한다.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 생산 인프라가 확장됨에 따라 OLED 대세화도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OLED TV를 판매하는 글로벌 TV업체는 총 15개사며, 매년 OLED 진영에 합류하고 있는 수가 늘어나고 있다.

2013년 LG전자를 시작으로 중국의 스카이워스와 콩카, 창훙, 하이센스, 일본의 소니, 도시바, 파나소닉, 유럽의 필립스, 그룬딕, 뢰베, 메츠, 베스텔, 뱅앤드올룹슨 등이 OLED TV를 생산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HS는 OLED TV 판매량이 2021년 770만 대에서 2022년 1천만 대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또 글로벌 TV 시장에서 OLED TV 매출 비중이 지난해 5.7%에서 2023년 10.4%까지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10.5세대의 코스트, 생산 효율 등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초대형 및 신시장, 신규 애플리케이션으로 확대를 주도하고 OLED 분야의 선두 지위를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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