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금호타이어 노사가 고용세습 논란을 야기한 우선채용 조항을 삭제하는 등 '2018년 단체교섭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속개된 20차 본교섭에서 노사가 합의안을 마련함으로써 금호타이어는 경영정상화 행보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노사는 단체협약에서 우선채용 조항을 삭제했고 내년부터 만 60세 반기 말로 정년을 조정하는 등 일부 조항을 개정했다.

또 국내공장 설비투자 및 인력 운영과 관련, 노사 간 현재 진행되는 상황들을 고려해 향후 대화를 통해 논의 및 추진하기로 했다.

광주공장 이전 문제는 노사가 공동으로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기로 했고, 퇴직연금 중도인출 한도 상향과 성형수당 지급을 합의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교섭을 통해 금호타이어 노사는 현재의 위기상황을 공감하고 경영정상화 달성과 실적개선의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앞서 금호타이어 노사는 지난 1월 29일 잠정 합의를 이뤘으나, 2월에 진행된 찬반투표 결과는 부결된 바 있다.

이후 5월 17일 새로 선출된 9기 집행부와 교섭을 재개해 한달여만에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

노조는 이번 주말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5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