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규제자유특구가 제도 도입 이후 처음으로 7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된다고 소개하면서, 기업 혁신성장과 실질적인 규제혁신성과를 체감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부산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시·도지사와 가진 다섯번째 간담회에서 "정부는 규제샌드박스에 더해 올해 4월 규제자유특구제도를 도입했고 오늘 최초로 7개 지자체에 규제자유특구를 지정했다"며 "규제자유특구는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규제를 해소하면서 신기술 실증과 사업화를 통해 혁신성장을 지방의 성장으로 확산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기업의 본격적인 혁신성장과 실질적인 규제혁신 성과를 체감하게 되길 기대한다"며 "특히 의료분야와 블록체인 분야에서 그동안 하지 못했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지정된 7개 지자체별 규제자유특구는 디지털 헬스케어 특구(강원도), 블록체인 특구(부산), 스마트웰니스 특구(대구), e-모빌리티 특구(전남), 자율주행 특구(세종), 스마트안전 특구(충북),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특구(경북) 등이다.

문 대통령은 이들 지역을 언급한 뒤 "지역에서 검증된 신기술이 대한민국 전역과 글로벌 시장으로 빠르게 제품과 서비스로 출시될 수 있도록 후속 조치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 "이번에 규제자유특구로 선정되지 못한 지자체도 2차 선정사업에서 조기에 추가 선정되도록 지자체와 관련 부처가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