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쿠팡이 24일 오전 발생한 장애에 공식 사과했다.

쿠팡은 "이날 오전 7시부터 모든 상품의 재고가 '0'으로 표시돼 상품의 주문 및 구매가 불가능해지는 장애가 발생했다"며 "장애의 원인은 재고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로 밝혀졌다"고 해명했다.

이어 "장애는 오전 11시에 복구되기 시작했으며 주문 및 구매가 정상화되는 중"이라며 "다만 아직 일부 서비스에 영향이 남아있어 완전한 정상화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쿠팡은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며 앞으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현재까지도 쿠팡에서 판매 중인 상당 수의 상품은 여전히 '재고 없음'으로 처리돼 주문이 불가능한 상태다.

상품을 클릭하면 상품 설명페이지에서 '품절 임박 0개 남았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뜬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을 수 있지만, 결제가 불가능하다.

쿠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동일한 오류가 나타나고 있으며, 쿠팡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 상품은 물론 오픈마켓 상품에도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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